티스토리 뷰

주식회사 기안84 사무실 위치와 연봉은?

 

 

매주 금요일 저녁 예능을 책임지고 있는

나혼자산다에 출연중인 삼얼 중 한명인

인기 웹툰작가 기안84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삼얼은 그를 비롯해 배우 이시언, 뮤지션 헨리...)

 

 

본명 김희민 1984년10월22일생  올해 나이 35세...

키180.4cm 혈액형 B형
학력 : 수원대학교 조형예술학부 서양화과 중퇴
2008년 노병가로 데뷔하여 현재 웹툰 복학왕 연재 중....

 



 

 

지난 나혼자산다 방송분에선 주식회사 기안84 사무실 오픈
모습이 그려졌는데요....주식회사 기안84 사무실 위치는
과천이라고 하네요....

 

 

과천은 그가 의경으로 군복부시절을
보낸 곳이라는 하는데...

(군복무를 양주에서 했다는 말도 있다고 함)

 




 

 

그때를 회상하면서 회사 사무실 위치를

정부과천청사 근처 상가로 정했다는군요....

사차원 매력 쩐다는....ㅋㅋㅋ

 

 

직원도 5명이나 고용했다는데...

주식회사 기안84 사무실의 복지 수준이
어마어마 했다고 하네요.

 



 

 

이로인해 그가 웹툰으로 벌어들이는

 연봉이 누리꾼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고 합니다.

 

 

그는 몇회전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여

방송으로 받는 수입은 웹툰 수익의 1/10도 안된다고 밝히며

 

 

방송출연은 일주일에 한번 연예인 구경도 하며 스트레스도
풀려고 하는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는군요....

 

 

그렇게 번 수입으로 혼자 살고계신 어머니에게

자동차도 바꿔드리고 집도 사드렸다고 하네요...

 


대체 기안84 연봉이 얼만지 더욱 더

궁금해 지네요...ㅎㅎㅎ

 

 

지난해 기준 네이버 웹툰 작가의 연봉은

2억2천만원정도...약 월1,800만원으로
집계된다고 하네요... (작가 개인의 외부활동 제외금액)

 

그는 인기 웹툰작가이니까 연봉이 더 많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그는 출연중 예명이름 기안84에 담긴 뜻

(논두렁이 아름답고 여자들이 실종되는 도시) 과

여성관에 대한 논란 및 공항장애로 하차위기도

겪기도 했었답니다.

 

 

그러나 위기를 잘 극복하고 나혼자산다에서

고정 멤버로 입지를 다지고 있답니다.

 

 

MBC 나혼자산다는 매주 금요일 오후 11:10 방영되며

전현무 한혜진 박나래 이시언등이
함께 출연 중이다.

 

지난 3월6일엔 전현무 한혜진 결별설로 전현무 한혜진 두사람이

잠정하차 한다고 합니다.

그로인해 6 여년간 인기 프로그램이었던

나혼자 산다에 비상이 걸렸다고 하네요...ㅠㅠ

 

넘 재밌게 보고 있는 프로그램인데 없어지진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